이것저것 리뷰/이집 저집

[천안 신부동 맛집] 골목식당 텐동집 온센

뚜덩ㅇ 2020. 9. 4. 17:28
반응형

 

예전에 한동안 백종원님이 나오시는 골목식당에서

인천 신포동의 텐동집이 한창 유명했었다

나도 본방으로 봤었는데

사장님이 일본에서 고생 많이 하신 듯 보였다

백종원님이 엄청 칭찬하시고 솔루션 해줄것도 없다고 하심ㅇㅇ

그러기 쉽지 않은데 장모님하고 사이도 좋은게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고 잘 되길 응원했던 곳!

그런데 지금 그집 체인점을 전국에 냈다고..!!

쌩판 남인데 잘되서 뭔가 괜히 뿌듯ㅎㅎ

백주부님은 얼마나 좋으실지ㅎㅎ

그런데 그 체인점이 동네에도 생겨서 가봄!!

사실 그냥 방송으로 봤을때

내눈엔 그냥 튀김 밥이었다

뭐 반찬도 없고 그냥 저것만?

엄청 느끼하겠다 일식집에서 김치 찾겠네 했다

순 전 히

골목식당에 나와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

& 백종원님이 맛있다고 극찬하신 모습

이것만 보고 함 먹어보지 뭐~ 하고 왔다

역시 매체의 힘이란..

 

기본 온센텐동과 나머지 메뉴들과

가격 갭이 커서 약간 당황함ㅋㅋ

일단 나는 텐동 자체가 처음이라 기본 온센만 시켰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모두 이렇게 벽을 보게 되어있다

네모난 가게 안에 나가는 문쪽 벽을 제외한

나머지 벽에 ㄷ자 형태로 테이블이 붙어있어서

가운데 홀?이 넓다는 느낌이 난다

근데 앉으면 좁은 느낌이 난다

ㅋㅋㅋㅋㅋ

 

기본으로 장국이 나오고

앞에 단무지가 담겨져 있어서 먹을만큼 담으면 된다

근데 단무지가 색이 뭔가 애매하고 다른게 섞인거 같아 먼저 먹어봤는데

유자 단무지다!!처음 먹어보는 단무지!

근데 향긋한 유자향과 은은하게 달콤새콤한 맛이

아주아주 맛있다

단무지가 이렇게 맛있는건 처음이야

그리고 나온 텐동

일단 보기엔 아주 이쁘다

그래도 먹으려니 튀김과 밥이라니...흠...의심이 계속 들었다

일단 메뉴판 뒤에 있던

먹는법을 참고하여 그릇에 튀김을 담아준다

 

김을 먼저 먹으라고 해서 한입

잘 보면 튀김옷이 전체 붙어있는게 아니다

그리고 한입 먹으면

튀김옷이 정말 얇게 되어 있는게 느껴지면서

아주 바삭하면서 고소하다

간장도 있으니 취향껏 찍어먹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밥과 비벼준다

크으

반숙러버 죽어요

단호박 튀김

가지튀김

꽈리고추 튀김

팁에 느끼할 때 먹으라고 쓰여있다

느타리버섯 튀김

제일 중요한 새우튀김 사진을 빼먹었네 아이고!!!

이마 탁

근접짤로 대신 하겠습니다

가운데 있는게 새우에요

은근 오동통합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튀김옷들이 다 얇다

새우 튀김도 옷이 얇았다. 그냥 저만한 새우라고 보면 됨

 

그리고 앞에 이런게 있길래 밥에 뿌려 먹어봤다

감칠맛 나는 고추가루와 깨가 들어있다

느끼하지 말라고 여러 요소들을 배치한게 눈에 띈다

잘먹었당

총 평

가지나 꽈리고추만 봐도 재료 색깔이 아주 잘 보일정도로

튀김옷이 얇다 그래서 그 바삭바삭한 맛이 아주 좋다

그리고 전혀 기름지지가 않는다.

이것도 튀김옷이 얇아 머금고 있는 기름이 많지가 않아서 그런듯

그리고 꽈리고추 튀김이나, 유자 단무지, 고추가루 등등

느끼하면 이걸로 한번 달래보라고 이것저것 친절히 배치해놨다

특히 단무지는 그냥 시중의 것을 써도 큰 문제는 없었을 텐데

유자 단무지가 참 고급진 느낌이 든다

향긋한게 느끼함을 잘 잡아줌

가게 구조도 그렇고 한그릇 간단히 먹기에 좋아서인지

혼밥족들도 많았다 물론 맛이 있으니까 혼자서라도 오시는거겠지

가격 차이가 커서 다른 메뉴도 궁금하긴 하지만

기본 온센텐동이 가성비가 정말 좋은것 같다

골목식당에서 백종원님이 가격올리지 말라고 했는데

가격이 올라서 변했다고 하는 사람들이 인터넷에 많다

근데 사실 요즘 국밥도 6,000원짜리 찾기 힘들다

근데 저 많은 종류의 튀김 언제 다 재료 손질해서

재료 마다 튀기는 시간도 다를텐데..

난 가격이 좀 더 올라도 사실 할말 없을 듯..

암튼 맛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