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이집 저집

[시청 맛집] 서울 3대 족발 만족 오향 족발 !

뚜덩ㅇ 2020. 8. 21. 18:00
반응형

만족오향족발 시청점

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

02-753-4755

 

 

 

만족오향족발 시청점은 정말 유명한 족발집인데

나는 안지 얼마 안됐다 한 2년전에 처음...

시청쪽을 10년전부터 다녔는데ㅋㅋ이런데가 있는지도 몰랐다

암튼 2~3년 전에 처음 가서 먹었는데 그날이 아직도 생각난다

족발이 아니라 아예 다른 고오급 음식을 먹는 기분이었다

덕분에 다른집 족발은 잘 못먹는다ㅠ

족발생각 하면 항상 생각 나는 이곳때문에 끙끙 앓다가

최근 근처 갈일이 있어서 먹었다ㅋㅋ

시청에 이런 곳이 남았나 싶은 으슥한 골목

첨가는 날도 길을 헤맸다 시청역 바로 앞이라 죄다 큰 도로인데

여기는 좁은 길목으로 빠져야해서 찾기 어려움

 

비오는날 저녁에 갔더니 완전 어둡넹

길목이 아주 무서워보이지만 사람들 자주 찾는데라 사람 많다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에 2017년부터 올해 2020년까지

4년연속 선정된 곳이기도 함!

위 3년 연속은 19년에 제작된 것인가봄ㅋㅋ

올해도 선정되어서 4년 연속!

미슐랭 스타는 아니지만 빕구르망도 서울에 60여곳 밖에 없는걸로 알고 있음

 

 

언제 여길 또 오겠냐며 둘이서 원 고 세트 중

족발 대, 쟁반국수, 음료 세트를 시켰다

기본으로 나오는 찬

왼쪽에 은색 원은 족발 두는 곳인데

저기가 따땃해서 족발이 잘 식지 않게 해준다!

오른쪽은 떡만두국! 물만두로 끓인다

족발집에서 떡만두국 첨보는데 나름 조화가 잘 맞아서 신기ㅋㅋ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족발!

와 진짜 너무 야들야들한거 아니야?

진짜 대박이다

내가 만족오향족발을 좋아하는 이유는

매우매우매우 야들야들하기 때문

진짜 굿이야..

살짝 달짝지근하다

평소 단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여기보다는 장충동 족발이 입맛에 맞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냥 설탕쳐서 마냥 단게 아니라 진짜 오향(팔각)의 그 향신료 맛인지

암튼 감칠맛이다. 약간 구운 마늘의 단맛 같기도 하고

새콤한 소스가 담겨진 앞접시에는 양배추를 적셔먹거나

족발을 바로 찍어먹어도 맛있다

그리고 쟁반 비빔 막국수!!

야채 많이 들어가서 너무 좋다아아악

같이 주신 비닐 장갑 끼고 비비자

재료가 많아서 젓가락으론 안댐ㅋㅋ

후...맛있겠다는 말도 이젠 지쳐

족발도 쌈무에 싸서 한입 먹고

비빔 막국수 입에 가득 넣어보세요...

그러다 목막힌다 싶으면 떡만두국으로 꾹꾹 눌러서 먹어야댐

멈출 타임 X

딱봐도 살찌는 맛 = 맛있는 맛

또 먹으면서 괜히 대짜 시켰다 너무 많다 했는데

뻔하죠? 투엑스라지 시켰어도 먹었을거야 아마...

아무튼 서울 3대 족발 중 하나인 만족 오향 족발

평소 족발 좋아하시면 꼭 드세요 두번 드세요

 

반응형